「윈도우 7 프로그래밍」

모든 정보는 인터넷에 있다고는 하나, 또 틀린 말은 아닐지 모르나, 인터넷의 정보 스스로가 의지를 가지고 배열되어 주지는 않는다. 책의 효용은 여기에 있고, 저자의 역할은 그 차이를 만든다.

허나 기술을 구현하는 일은 예측하고 트렌드를 읽는 일과는 별개의 일이라고 생각하곤 하는 풍토에서는 그 차이가 드러나지 않기도 한다. 기술서적이 읽히지 않는다면 그 풍토의 잘못이 크다.

본서는 윈도우7에서 목격할 수 있었던 점진적이지만 성공적인 변화를 어떻게 우리 각자의 시스템에 접목할 수 있을지를 다루고 있다. 윈도우7과 같은 모던 OS의 점진적인 천이 과정은 여전히 XP 시절의 컨셉에서 탈피하지 못한 코드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본서를 물론 태스크바, 멀티터치, 리본, 퍼포먼스 등등의 최신 개발법을 얻기 위해 집어 들 수도 있지만, 왜 모더니티를 따라가는 과정은 결국은 쉽고 단순함의 혁신으로 수렴되는지, 그리고 ‘왜 윈도우 프로그래밍을?’에 대한 논점을 개발자적인 시각에서 생각하게 한다는 면에서 (잠재적) 윈도우 프로그래머라면 가치를 느낄 것.

저자 중 1인인 로렌스 모로니는 친한파로 이미 우리에게도 친근한 인물. 얼마 전에 다소 조용히 다녀 갔는데 사인본을 몇 권 두고 갔다. 이 원서 사인본은 3월에 오픈하는 techdays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배포 예정.

한 편 본서의 역자인 김종원님은 한 때 ZDNet 컬럼 망치와 모루를 집필하시던 분. 이 책을 계기로 다시 활동의 불씨가 지펴지기를 기대한다.

Comments

“「윈도우 7 프로그래밍」”의 2개의 생각

  1. 안녕하세요?
    저희는 마이크로소프트 IE9(인터넷 익스플로러) 신규 런칭 행사 담당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 IE9 런칭행사관련 귀하를 초청하고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3월 15일 화요일 오후 7시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진행할 예정으로,
    사전 참석여부 확인중에 있습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아래 메일 주소로 성함과 이메일
    또는 연락처 남겨주시면 행사관련 안내전화를 드리고 이메일 초청장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행사 참여 하시는 모든 분들께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아크터치 마우스를
    지급해드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메일: ms_ie9@naver.com
    문의전화: 070-8789-465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