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Scott Guthrie와의 대담

마이크로소프트 사내에서는 ‘구슬이 아저씨’라는 애칭이 붙은 Scott Guthrie와의 대담이 금주 목요일에 있습니다.

작년, 그리고 올해 MIX의 키노트 스피커이기도 한 거물을 혼자 발표하게 내버려 두지 않고 굳이 대담을 하게 된 사연이 궁금하지 않게, 알찬 대담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궁금한 점도 듣고 싶습니다.

여기에 직접 답글 남겨 주시면 정리하여 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 가장 유의미한 대담 거리를 주신 분 한 분을 선정하여(위의 페이지의 이벤트와는 별도로) 제 저서 중 원하시는 한 권을 만화캐릭터싸인을 곁들여 우송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

“[세미나] Scott Guthrie와의 대담”의 3개의 생각

  1. 오랜만에 포스팅된 글보고 들어옵니다. ^^ 김국현 님 책을 감명깊게 보고, 블로그는 최근에 알게 되어서요. ^^
    각설하고,
    비개발자인데 참석의 유의미 할까요? 이것 저것 관심에 많아서요. 웹진화와 넥스트디바이스에 관심이 많습니다. 저는 마케팅/세일 담당이구요. 덧글 혹은 메일로 회신 주시면 정말 감사 하겠습니다.
    벌써 등록을 하긴 했으나 유믜미한것이 아니라면, 아니 그보다 개발자들에게 그 자리를 양보하는 것이 더 낫다면 양보하려고 합니다.
    항상 좋은 글 감사 드립니다.

  2. 감사합니다. 행사가 코 앞인데, 아직 어떠한 내용이 이야기될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Scott이 하고 싶은 이야기와, 여러분들이 듣고 싶은 이야기가 잘 어울려야 할텐데요…
    IT업계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개발자가 아니라도 상관없지 않을까 합니다. 소프트웨어는 중요하니까.

  3. 좋은 세미나가 열리네요. 갈수 있을지 장담은 못하지만 의견을 내봅니다.

    1.마이크로 소프트는 비즈니스 중심의 기술로 가고 있는가 ?
    과거 클라이언트 중심의 MS 솔루션들이 요즘에는 비즈니스 중심으로 그 무게가 옮겨가는거 같습니다. .NET 3.0도 SOA를 지향하고 있는데 앞으로 미들웨어나 엔터프라이즈를 지향하는지 궁금합니다.

    2.마이크로 소프트는 오픈소스 환경에 대해 어떻게 나아가고 있는가 ?
    얼마전 있었던 오픈 다큐먼트 포맷에 대한 이슈, .net 소스의 제한적 공개등 ms가 과거와는 달리 많은 부분을 오픈한다고 생각됩니다. 이런부분에 대해 어떻게 방향을 가져가는지 궁금합니다.

    3.한국 마이크로 소프트의 글로벌에서의 위상
    한국은 95%이상의 사용자가 ms의 윈도우즈를 사용하지만 MS에 대한 인식이 좋지많은 않은거 같습니다. 최근 개발자데이,이미지컵, 세미나 등 많은 행사가 열리는데 R/D센터 같은 본사차원의 투자는 없는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