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Live Writer와 한글

대망의 Windows Live Writer를 깔아서 MovableType에서 WYSIWYG 편집으로 조금 더 편하게 그림을 올리고 싶었는데, 유니코드가 아니라서 그런지 포스팅을 하면 한글이 깨져버립니다.

winlivewriter060814.gif

Publish 버튼 누르면 바로 우울해집니다.

아무래도 이번에 호스팅업체도 바꾸고, 그 참에 유니코드로 이행도 해야겠습니다. 혹시 다음과 같은 조건이 가능한 저렴한 곳이 없을까요?

▲ Windows Live mail이나 Gmail host로 @goodhyun.com의 메일도 처리해 보고 싶기에 메일 MX 설정도 상세히 가능한 곳
▲ 부족한 PHP, Perl 모듈 잘 깔아주시는 곳.

지금 있는 곳도 백업도 훌륭하고, 서포트 역시 더 없이 훌륭하여 두 번 정도 완전 날린 상태에서 기사회생했습니다. 그래도… 이사철이 다가와서…

※ 그런데 Windows Live Writer 약간 디렉토리를 어지럽힙니다. Frontpage 이래의 MS 툴의 버릇이자 숙명입니다.
※ 오히려 함께 깔리는 Live toolbar의 완성도가 높아졌습니다. 탭도 잘 되고…

Comments

“Windows Live Writer와 한글”의 4개의 생각

  1. 서버 호스팅 받아서 사용하고 있는데
    mx 설정도 가능하고 모듈도 잘 깔아드립니다만
    백업을 안 해드리고 서버가 좀 후져서 괜찮으실지 모르겠습니다.

  2. 전 최근, php5 와 utf-8 설정가능한 호스팅을 찾느라 c*fe24 닷컴이라는 곳으로 옮겼는데요.

    mx 설정은 뭐..워낙 문답처리가 빨리 이뤄져서요. (답답하다 생각해서 전화하면 신호음 없이 0초만에 전화를 받더군요..이거 좀 신기) 해달라는대로 팍팍 해주긴 하더군요.

  3. 개인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서버가 있는데 ^^
    괜찮으시다면 공유할 의사가 있습니다. Athlon 64 3000+에 1GB 램으로 운영되는 서버입니다.

  4. 늦기는 했지만 나도 깔았는데… 이거 한글문제 어떻게 해결하는 거야? 유니코드? 나도 movable type인데 전혀 감이 안 오는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