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사제 런처

민병대의 용어 같지만,
그건 아니고,
뜬금없지만.
프로그램을 쉽게 띄워주는 Launcher를 유틸리티를 쓰지 않고 만들어 보겠다.

메뉴 설명이 영문윈도우 기준이므로, 한글 윈도우 사용자께서는 적절 번역하여 시행하시기 바란다.

1. 지금 당장 마우스를 화면 하단부의 제일 아래쪽까지 내린 후, 오른쪽 클릭을 하여 Toolbars – New Toolbar… 메뉴로 들어 간다.

2. 디렉토리를 고르라고 하는데, My Documents 밑에 My Launch 정도를 만들어서 선택한다.

3. 이제 아래쪽 툴바에 My Launch라는 글자가 보일 것이다. 오른쪽 클릭하여 Lock the taskbar 가 해제되어 있는지 보자.

4. 이 My Launch 부분을 잡아서 바탕화면쪽으로 끌어 내린다. 그러면 빈 윈도우 하나가 바탕화면에 떠 있을 것이다. 이 안에 바탕화면이나 시작메뉴에 있는 자주 쓰는 프로그램 단축아이콘들을 긁어다 떨어 뜨린다. 어느 정도 모이면 오른쪽 클릭하여 View를 큰 아이콘으로 바꾸고, 텍스트는 표시하지 않도록 하자.

mylaunch1.png

5. 이제 이 윈도우를 끌어다가 화면 맨 위쪽으로 가져가면, 자연스럽게 화면 위쪽에 붙을 것이다. 우클릭하여 Show Title을 끄고, Always on top과 Auto-hide를 켜면, 자동으로 숨는 런처 완성.

mylaunch2.png

사용법은 마우스를 화면 위로 올리면 런처가 나타나니, 원하는 프로그램을 클릭하기만 하면 끝. 런처는 자연히 사라지고…

Comments

“[팁] 사제 런처”의 2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