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Year’s Resolution

89년작 사랑과 영혼으로 여우조연상을 받은 우피골드버그는 뉴욕의 Actors Studio에서 연기자 수련중인 젊은이들에게 조언을 해주고 있었습니다.

어떤 학생이 이런 질문을 합니다.

“우리는 배우가 되는걸 꿈꾸며, 매일매일 호된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우리의 노력은 언제쯤 보상받을 수 있을까요”

우피는 이렇게 말합니다.

“지금 여러분은 언젠가 배우가 되고 싶다는 꿈을 지니고, 멋진 친구들과 함께 서로 격려하고, 서로 도우며 매일매일 그 꿈을 좇아 신나게 살고 있죠?”

젊은이들은 고개를 끄덕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의 노력은 이미 보상받고 있는게 아닐까요?”

우리는 우리도 모르게 내일만 보고 삽니다. 꿈을 꾸고, 목표를 품으며, 또 다시 결심을 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자칫 잘못, 현재를 희생하며, 오늘을 담보로 미래를 사려곤 합니다. 그러나 어느새 바램은 망상이되고 망상은 도피가 되어, 아직 오지 않은 미래 속에서 헤어나지 못하기도 합니다. 우리에게는 이미 오늘, 지금 이 순간이라는 축복이 주어졌는데 말입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오늘을 신나게 사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꿈을 꾸며 목표를 향해 한발자욱을 내딛는 지금 이 순간, 그 신나는 즐거움이야 말로 만끽할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오늘을, 지금 이 순간을 돌아보며, 미래에 연연해 하지 않고,
하루를 맛나게 음미해 가기로 했습니다. 그런 하루하루가 모이면 꼭 멋진 미래가 찾아올것만 같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제 새해의 결심입니다.

Comments

“New Year’s Resolution”의 4개의 생각

  1. 미래가 없다면… 희망이 없다면… 삶이 너무 가혹한거 같아요… 하지만 우피처럼 현재를 즐길줄 아는 마음이 또 다른 깨달음을 주네요.. 그 정도의 득도라면 무아지경에 이른것이 아닐까… 우피 아줌마 멋쪄요!

  2. 미래를 쫓아서 일까요… 요즘은 현재라는게 버겁네요… 정말 현재를 신나게 살고픈데….. 아직 익숙치 않네요…

댓글 남기기